top of page
emana2.png

​기적이 아니고 과학입니다! 

emana® 

이마나는 프랑스 솔베이-로디아가 개발한, 섬유와 피부사이에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원사의 명칭입니다. 솔베이-로디아는 1863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섬유 및 신재생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capa-emana.jpg

이마나는 몸에서 발생하는 열에너지를 흡수하여 원적외선을 피부 속으로 침투시킵니다.

이마나는 몸에서 발생하는 열에너지를 흡수하여 원적외선을 피부 속으로 침투시킵니다.

이마나는 프랑스의 다국적 기업인 솔베이사가 개발한 폴리아미드 6.6 기반 기능성 스마트 원사 (Bio-Active Smart Yarn) 입니다. 이마나는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으며 이마나 원사에는 생리 활성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액티브 미네랄과 크리스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물과 피부 사이 상호작용으로 체온을 흡수하여 원적외선 형태로 바꿔 피부로 방출합니다.

esolvay.jpg

솔베이 회사의 역사

어니스트 솔베이는 벨기에 출신의 과학자로서 솔베이 그룹의 창업자이다.

Rhodia-01.png

솔베이 그룹은 어니스트 솔베이에 의해 1863년에 벨기에에서 설립한 회사이며 현재 프랑스에 기반을 둔 다국적 기업이다. 창업자인 어니스트 솔베이는 회사를 설립한 이후 미국과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로 사업을 확장하여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솔베이 그룹은 기초과학과 신소재 연구 개발을 통해 항공기와, 배터리, 스마트기기 등 새로운 문명의 이기를 만드는데 기여했으며 이로 인해 인류문명의 발전과 새로운 트렌드의 변화를 만들어왔다. 

솔베이 그룹은 2011년에 프랑스의 로디아로부터 인수되었으며 현재 지속가능한 신소재 개발과 연구를 수행하며 인류의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Solvay_conference_1927.jpg

솔베이 컨퍼런스 1927

​솔베이컨퍼런스에 참여한 아인슈타인과 퀴리부인, 러더퍼드와 같은 세계적인 과학자들의 얼굴이 보인다.

솔베이 컨퍼런스는 한국에서 솔베이 회의로도 알려져있으며 솔베이 그룹의 창업자이자 과학자인 어니스트 솔베이에 의해 1912년에 벨기에 브뤼셀에서 물리학 학회로 시작되었으며 3년 주기로 개최되어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회의에는 아인슈타인과 퀴리부인, 러더퍼드와 같은 과학자들이 솔베이 컨퍼런스에 참여했고 다수의 노벨상 수상자가 회의에 참여해왔다. 솔베이컨퍼런스는 솔베이 그룹의 역사와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역사적 사료이다.

1911_Solvay_conference.jpg

1911년에 개최된 솔베이 컨퍼런스에 젊은 아인슈타인과 퀴리부인이 보인다.

아인슈타인은 당시 가장 어린 참석자였다. 

Solvay_conference_1930.jpg

1930년에 개최된 솔베이 컨퍼런스에 아인슈타인과 퀴리부인의 모습이 보인다.

EOSKIN

bottom of page